블로그 연구소
블로그 연구소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한 그래픽툴의 중요성
  • 작성자 블로그동스쿨
  • 좋아요 13
  • 조회수 276


파워블로거가 되기 위해 그래픽툴을 배워야 하는 이유


1. 블로그 첫인상의 중요성

파워블로그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물론 질 좋고 방대한 양의 정보로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블로그들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사람의 첫인상이 중요하듯 블로그도 그렇습니다. 잘 정리 되어 있는 블로그의 정보는 구독자들에게 신뢰를 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깔끔하고 보기 쉽게 블로그를 만들어야 합니다.


혹시 블로그에 본인의 개성이 들어간 스킨과 프로필, 깔끔하게 정리된 메뉴들이 눈에 띄지는 않으신가요? 프로필과 스킨은 독자들에게 나의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블로그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프로필과 스킨은 방법만 알고 있다면 포토샵과 일러스트와 같은 그래픽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포토샵과 일러스트와 같은 그래픽툴을 배워야 합니다. 그렇다면 쉽게 배울 수 있는 그래픽툴을 무엇이 있을까요? 간단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그래픽 툴을 세 가지만 뽑아보았습니다.






2. 그래픽툴의 종류


그래픽툴은 정말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걸 다 배울 수는 없겠죠. 우리에게 필요하고 쉽게 배울 수 있는 툴들 위주로 배워야 합니다, 저와 함께 간단하게 배울 수 있는 그래픽툴의 종류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1. 포토샵


[사진] 어도비사의 포토샵


먼저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포토샵입니다. 꼭 디자인 분야에서 일을 하지 않더라도 포토샵을 배워 놓으면 활용하고 써먹을 곳이 많습니다. 고퀄리티의 사진을 포스팅 할 수도 있구요 본인만의 블로그 스킨도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 안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필요하고 잘 맞는 기능들 위주로 배우고 연습하다보면 금방 숙달할 수 있답니다. 사진의 퀄리티를 높이는 것은 그 포스팅의 품질을 높이는 일이기도 합니다.




2-2 일러스트레이터



[사진] 어도비사의 일러스트레이터


다음은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펜툴만 잘 활용해도 훌륭한 캐릭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본인의 개성을 살려 만든 캐릭터를 블로그 프로필로 해놓는다면 그것만으로 의미가 있겠죠. 일러스트레이터의 조작법 또한 어렵지 않고 포토샵과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함께 배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만 잘 활용해도 훨씬 퀄리티 있는 포스팅을 할 수 있습니다.




2-3 라이트룸


[사진] 어도비사의 라이트룸


포토샵과 일러스트는 사진의 레이어를 편집하고 새롭게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소개하는 라이트룸은 사진 자체의 퀄리티를 높이고 수정하고 보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진의 노출과 하이라이트 암부 보정등을 통해 퀄리티를 높이고 더욱 임팩트 있는 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눈에 보여지는 사진을 주 컨텐츠로 삼는 블로거들에게 필요하다면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와 같은 회사의 프로그램으로 두 개의 프로그램이 익숙하다면 금방 배우실 수 있습니다.




3. 그래픽툴을 배워야 하는 이유


그래픽툴을 배워야 파워블로거가 된다고 할 수는 없지만 가능성은 훨씬 높아집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블로그 스킨과 프로필 제작에만 사용할 수 있을까요? 물론 아닙니다. 깔끔하게 보정 된 사진과 효과 그리고 귀여운 일러스트를 적당한 곳에 넣어준다면 양질의 포스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말은 즉, 내 블로그가 고품질의 포스팅을 올리는 블로그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방대하고 다양한 포토샵과 일러스트의 기능을 다 배우다가는 먼저 지쳐버릴 겁니다. 그래서 우리는 필요하고 핵심적인 기능들만 배워야 합니다. 꼭 포토샵과 일러스트일 필요는 없지만 가장 대중적이고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도 편하기 때문에 권장드립니다. 이쯤 되면 어떻게 어디서 배워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밑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3-1. 어떻게 배워야 할까?


[사진] 인강을 통해 그래픽툴을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유튜브 채널, 블로그, 책 등등 심지어는 학원에서도 배울 수 있죠. 하지만 블로그동스쿨은 인터넷 강의를 권장드립니다. 본인에게 맞는 강의를 찾아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들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학원에 가는 이동 시간만 아껴도 몇 개의 포스팅을 더 작성할 수 있습니다. 꼭 시간적인 부분 때문에 인터넷 강의를 권장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잘만 활용하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최고의 선생님이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고 모르면 멈추고 반복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3-2. 어디서 배워야 할까?


[사진] 블로그동스쿨의 포토샵 체험단 신청 화면


그렇다면 어디서 배우는 게 좋을까요 현재 블로그동스쿨에서는 아이티 관련 다양한 체험단을 운영중입니다. 오늘 언급한 포토샵과 일러스트 또한 블로그동스쿨의 체험단 강좌에 포함 되어 있답니다. 포인트로 다양한 상품도 구매할 수 있는 블로그동스쿨의 체험단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어디서 배우는 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상황을 고려해서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게 제일 좋습니다.




4. 꾸준함이 우선이다


최고의 사진과 정보를 독자들에게 제공한다고 가정해보죠. 하지만 그 컨텐츠를 올리는 주기가 한 달에 한 번이라면요? 절대로 파워블로거가 될 수 없을 것입니다. 꾸준하게 자신의 포스팅을 노출시키는 것이 전제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 라이트룸을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이 담긴 블로그를 완성해봅시다. 고퀄리티의 사진과 포스팅 그리고 꾸준함이 합쳐진다면 블로그의 성장속도는 눈에 띄게 올라갈 것입니다.